'톡파원 25시' MC 김숙, “이거 진짜 천국이네” 감탄 부른 스위스의 설경!


‘톡파원 25시’가 괌, 스위스, 네덜란드, 프랑스의 아름다운 볼거리로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어제(18일) 방송된 JTBC ‘톡파원 25시’(연출 홍상훈)에서는 ‘고품격 미술 투어’를 주제로 화가 렘브란트와 샤갈의 자취를 따라 네덜란드와 프랑스로 떠났다. 더불어 괌과 스위스 랜선 여행으로 자연경관의 매력도 더했다.


이날 ‘톡파원 세계 탐구 생활’ 코너에서는 네덜란드 화가 렘브란트의 작품과 그의 인생을 돌아보기 위해 벨기에 ‘톡(TALK)’파원이 네덜란드로 일일 출장을 나섰다. ‘톡’파원은 렘브란트를 스타 반열에 올린 작품뿐만 아니라 비극적인 가족사가 담긴 집도 소개하며 그의 굴곡진 인생을 체감케 했다.


특히 도슨트 이창용이 렘브란트가 쇠락의 길로 몰린 사연을 설명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역사화가를 꿈꿨던 렘브란트가 재현에 필요한 희귀품을 사 모으다가 숱한 사기를 당하고 결국 파산까지 이르게 됐다는 이야기는 보는 이들을 씁쓸하게 만들었다.



이어 프랑스 ‘톡’파원이 프랑스 곳곳에서 천재 화가 샤갈의 흔적을 찾았다. 그중 국립 마르크 샤갈 미술관의 ‘이삭의 희생’ 작품이 눈길을 끌었다. 이창용은 샤갈이 딸의 헌신에 대한 미안함을 담아 성경 속에 등장하는 아들의 희생 이야기에 주목하며 그린 것으로 추측, 샤갈 부녀의 애틋한 관계를 짚었다.


한편 ‘톡파원 직구’ 코너에서는 괌 ‘톡’파원이 돌핀 크루즈로 괌의 바다를 만끽했다. 떼를 지어 헤엄치는 돌고래는 물론 스노클링으로 알록달록한 열대어들도 가까이에서 생생하게 보여 흥미를 높였다.


이와 함께 스위스 ‘톡’파원은 루체른과 근교를 잇는 다양한 산악 교통수단에 탑승했다. 슈토스반 푸니쿨라는 47.7도의 엄청난 급경사를 자랑한 가운데 다람쥐 통처럼 생긴 객차가 경사도에 맞게 회전하며 수평을 유지한 채로 목적지까지 올라가 놀라움을 안겼다.


체어리프트로 갈아타고 도착한 해발 1,992m의 프론알프슈톡에는 거센 눈보라가 몰아쳤지만 이내 안개가 서서히 걷히고 장관이 드러났다. 끝없이 이어지는 알프스산맥과 안개의 조화에 MC 김숙은 “이거 진짜 천국이네”라며 감탄했다.


이처럼 유명 예술가의 작품과 자연의 경이로움을 생동감 넘치게 전한 JTBC ‘톡파원 25시’는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50분에 방송된다.[사진 제공: JTBC '톡파원 25시' 영상 캡처]

<저작권자 ⓒ 나우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이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