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2023 서울의료관광 국제트래블마트(SITMMT)' 참가기업 모집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올해로 5회차를 맞이하는 의료관광 분야 B2B 상담회 '2023 서울의료관광 국제트래블마트(SITMMT)'의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서울의료관광 국제트래블마트(SITMMT)'는 9.4.(월)∼9.8.(금) 5일간,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과 온라인에서 개최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국내 참가사는 행사 전까지 공식 홈페이지(www.sitmmt.or.kr) 내 B2B 트래블마트-셀러 등록 탭에서 등록을 신청할 수 있다.

올해 개최될 '서울의료관광 국제트래블마트(SITMMT)'는 해외 바이어-국내 셀러 간 B2B 트래블마트를 중심으로 해외 바이어 사전 팸투어, 홍보부스, 설명회, 환영 만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B2B 트래블마트는 현장 상담과 화상 상담이 각각 진행된다. 현장 상담은 9.5.(화)∼6.(수) 양일간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화상 상담은 9.7.(목)∼8.(금)까지 온라인에서 운영된다.

바이어 사전 팸투어는 행사 첫날인 9.4.(월) 서울 각지를 방문할 예정이며 홍보부스, 서울의료관광 설명회, 환영만찬은 9.5.(화)∼6.(수)에 걸쳐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진행된다.

이번 서울의료관광 국제트래블마트는 해외 바이어 110개 사(오프라인 60개 사, 온라인 50개 사), 국내 셀러 220개 사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며, 현재 참가 등록을 완료한 국내외 기업들의 사전상담 주선(PSA, Pre-Scheduled Appointment)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러시아, 카자흐스탄, 태국 등 의료관광 수요가 많은 27개국 110개사의 해외 바이어가 모집 완료되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사전 등록자에 한해 사전상담 주선(PSA)을 진행하며 국내 참가자 중 사전상담 주선현황이 우수한 기업을 선정해 ▲해외 바이어와의 환영만찬 참석 기회 ▲설명회 참가 및 오찬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지난 '2022 서울의료관광국제트래블마트[SITMMT]'에서는 총 307개 사의 참가기업(해외 21개국 106개 사, 국내 199개 사)이 참여하여 약 123억 원의 계약 협의액을 달성하는 성과를 냈다.

황미정 서울관광재단 글로벌2팀장은 "이번 서울의료관광 국제트래블마트(SITMMT)를 통해 국내 의료관광시장이 더욱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다양한 의료관광분야 기업들의 많은 관심 및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나우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희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