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28일(금) 모델하우스 오픈

지하 2층~지상 4층, 13개 동, 전용면적 55㎡~84㎡ 총 257세대 규모로 조성
전 세대 테라스 구조… 타입별 듀플렉스 구조, 루프탑 설계로 쾌적성 극대화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달 28일(금)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225-30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테라스하우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적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수원의 핵심 주거 인프라를 모두 가깝게 누리는 도심 속 테라스하우스 단지로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는 지하 2층~지상 4층, 13개 동, 전용면적 55㎡·84㎡ 총 257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 세대를 테라스형 구조로 선보이며, 일부 세대에는 듀플렉스(2개 층을 통합하여 1세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구조), 루프탑 구조가 도입된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전용면적 타입별 세대 수는 ▲55㎡A 2세대 ▲55㎡B 3세대 ▲55㎡C 3세대 ▲55㎡D 3세대 ▲84㎡A 13세대▲84㎡B 53세대 ▲84㎡C 53세대 ▲84㎡D 53세대 ▲84㎡E 37세대 ▲84㎡F 37세대로 구성된다.

▣ 자연환경과 생활인프라를 모두 누리는 뛰어난 주거여건 자랑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는 도심 속 테라스하우스로 조성되는 만큼, 자연 환경과 교통, 교육, 편의 등 생활 인프라를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어 주거 여건이 뛰어나다. 특히 단지는 서호지구가 자랑하는 국립농업박물관(예정), 여기산 공원, 서호공원이 인접해 있어 우수한 주거환경까지 갖췄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는 교통여건도 양호하다. 지하철 1호선과 신분당선(예정)이 지나가는 화서역과 GTX-C(예정)·KTX 수인분당선 1호선이 지나가는 수원역이 인접해 서울 및 수도권,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 맞닿은 42번국도(수인로)를 통해 수원 지역 내외를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서수원 IC가 인접해 서해안고속도로, 수원광명고속도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접근이 용이하고, 사업지 인근에는 서수원 시외버스터미널도 위치해 있다.

우수한 교육환경도 돋보인다. 도보권에는 혁신초등학교인 구운초와 구운중이 자리하고 있고, 주변에는 정자동 학원가가 형성돼 있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는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이마트, 하나로마트가 주변에 자리하고 있으며, 화서역에 생기는 스타필드(24년 예정), 롯데백화점, AK플라자 등 다수의 대형쇼핑몰이 인접해 입주민은 더욱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최적화된 주거공간 제시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는 전원 생활과 편리한 스마트 생활의 장점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최적화된 주거 환경이 제공될 예정이다.

우선 단지는 전 세대를 테라스형 구조로 선보여 자연과 접촉을 늘려 쾌적함을 극대화했다. 또 타입별로는 듀플렉스 구조(2개 층을 통합하여 1세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구조), 루프탑 구조 등을 도입해 공간 활용성을 높이고 나만의 휴게공간을 조성하는 데도 힘썼다. 이 밖에도 남향 위주 배치와 4Bay 맞통풍 구조(일부 세대 제외)를 적용해 채광 및 통풍을 높였으며, 동별 담장 특화로 세대 간 프라이버시를 확보했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주거문화에 맞춘 차별화된 특화 주거 상품도 적용된다. 먼저 빛, 채광, 조망의 자연 요소를 극대화하고, 자연을 닮은 유기적 형태의 지형 설계를 도입하는 '넥스트 뷰&라이트(Next View & Light)'를 도입한다. 넥스트 뷰&라이트는 단위 세대부터 실내 공용부, 외부 공간에 일관성 있게 적용되며, 사각이나 원형같은 단순한 디자인의 등기구가 아닌, 펜던트나 간접등과 같은 공간을 풍부하게 해주는 조명, 자연 채광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는 카페테리아 등이 도입될 예정이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넥스트 스마트 솔루션(NEXT Smart Solution)'도 적용돼 문주, 조경, 단지 공용부, 주차장, 그리고 단위세대까지 다섯 단계에 걸쳐 미세먼지, 바이러스 등의 유해 요소로부터 입주민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더욱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 단지는 다채로운 커뮤니티와 조경도 선보여 주목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키즈라이브러리, 셀프세차장 등이 구성되며, 조경설계는 캠핑가든, 미러폰드가든, 선큰가든 등이 배치돼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와 더불어,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는 차원이 다른 주거서비스로 입주민의 편의성을 높이는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조식배달서비스, 세탁 서비스, 돌봄 서비스, 펫케어 서비스 등 다양한 컨시어지 외에도 리무진 서비스, 하우스 키핑 서비스 등의 프리미엄 서비스와 단지 특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모든 서비스는 입주민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쉽게 예약 및 결제가 가능하다. (※ 사용자 이용계약에 의해 운영됨)

▣ 모델하우스 사전예약제로 운영… 사이버 모델하우스 동시 오픈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는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 차원으로 사전 예약 방문제로 운영하며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또한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동시 오픈해 홈페이지를 통해서 유니트별 가상현실(VR) 영상과 입지, 단지 배치, 특장점 등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는 도시형생활주택으로 구분돼 만 19세 이상이면 전국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청약이 가능하며, 주택 보유와 무관해 유주택자의 청약도 가능하다. 또 재당첨 제한도 적용되지 않는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오는 6월 7일(월) ‘청약홈’을 통해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6월 10일(목) 진행되며, 정당 계약은 6월 14일(월)부터 6월 16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저작권자 ⓒ 나우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