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누적 이용고객 1천만명 돌파 ‘스포키’ 2023 KBO 리그 승부예측


LG유플러스(www.lguplus.com )는 누적 이용고객 1천만명을 돌파한 통합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가 오는 4일부터 2023 한국프로야구(KBO) 리그 AI승부예측 기능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스포츠 종목별 국내외 다양한 리그의 최신 뉴스, 인기 유튜브와 방송 영상을 제공하는 스포키는 2022 카타르 월드컵에 이어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등 국제 스포츠 경기를 생중계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실제로 카타르 월드컵에는 300만명, WBC에는 150만명이 몰리는 등 일평균 6만6천여명이 스포키를 이용하며, 출시 5개월만인 올해 3월말 기준 누적 이용고객 1천만명을 넘어섰다.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을 하지 않고 경기를 시청할 수 있으며 시청을 방해하는 광고가 없다는 점도 스포키의 인기 비결이다.

LG유플러스는 스포키 이용고객 1천만명 달성을 기념해 2023 KBO 리그 중계부터 AI승부예측 기능과 오늘의 선수운세 정보를 새롭게 선보인다. 경기를 시청하는 것에서 나아가, 경기 전·후에도 팬들간 재미있게 소통할 수 있는 즐길거리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2022 카타르 월드컵 중계에서 첫 선을 보이며 인기를 끌었던 AI승부예측 기능을 4일부터 선보인다. 과거 2년간의 팀별 승부결과, 선수 기록 등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LG유플러스 AI브랜드 ‘익시(ixi)’와 KBO 리그 기록 전문 사이트 ‘스탯티즈’가 각각 예상한 경기 승패예상 결과를 제공한다.

‘오늘의 선수운세’는 선수들의 과거 시즌 기록과 사주 등 정보를 토대로 각 팀별 선발투수(1명)와 야수(10명)의 당일 경기운세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투수는 예상 탈삼진 수치, 타자는 예상 안타와 실책 수치 등 전반적인 경기 활약 데이터를 예측한다.

뿐만 아니라 구단별 페이지를 신설하고, 좋아하는 구단을 설정하면 해당 구단이 출전하는 경기의 시작과 승패 결과를 알려주는 구독 기능도 새롭게 선보였다. 경기 결과를 이용자가 직접 검색하지 않아도 알림을 통해 알려주는 등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구단별 페이지에서는 스포키톡을 통해 팬들간 서로 응원도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KBO 리그 개막을 기념해 5월 31일까지 ‘스포키톡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포키 회원가입 후 이벤트 기간동안 스포츠 종목과 관계없이 하루 5회 이상 스포키톡을 작성하는 일일미션을 10회 달성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치킨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스포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원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스포키’ 앱을 내려 받거나, 웹 버전( www.sporki.com )으로 이용 가능하다.

한편 스포키는 지난 30일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아워게임: LG트윈스>의 스핀오프 콘텐츠인 <아워게임: 덕코멘터리> 8편을 오는 4일부터 매주 단독 공개한다. LG트윈스의 ‘22년 시즌을 기록한 스포츠 다큐멘터리인 <아워게임: LG트윈스>의 제작 비하인드와 선수단 관련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LG트윈스의 ’찐팬‘으로 알려진 배우 이종혁, 가수 홍경민과 구단 선수였던 심수창, 이대형, 김용의가 출연한다.

고광호 LG유플러스 스포츠플랫폼담당은 “야구팬들이 열광할 만한 기능들을 고민하여 AI승부예측과 선수의 경기운세 등 즐길거리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스포키에서 활동하는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니즈를 지속 파악하고 서비스에 반영하여 고객이 진정하게 원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우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희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