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중소기업 재직자 '서울기업 복지몰' 복지포인트 지원


서울 구로구가 관내 중소기업 재직자 500명에게 1인당 연간 60만 원 이상의 복지포인트를 지원한다.

구로구는 중소기업의 고용안정 및 근로자의 복지 향상을 위해 '중소기업 복지플러스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구는 상시 근로자 수 5인 이상 50인 이하의 관내 중소기업 재직자 500명에게 1인당 15만 원을 지원한다. 나머지는 SBA(서울경제진흥원)가 30만 원을, 중소기업이 15만 원 이상을 부담해 근로자 1인당 연간 60만 원 이상의 복지포인트를 지원받게 되는 것이다.

지원받은 복지포인트는 복지플랫폼에서 자기 계발, 여행·숙박, 문화, 제품구매(제휴몰, 임직원몰), 종합건강검진 등 근로자가 선호하는 복지 항목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중소기업 복지플러스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갖춰 이달 30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서울경제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구는 2021년과 2022년 구로구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을 우선 선정할 방침이다. 이후에는 참여기업 자부담금이 높은 순, 우대 조건 및 자부담금이 동일한 경우에는 접수순서에 따라 지원 대상 기업을 선정한다.

이외에도 오는 5월부터는 일과 휴가를 동시에 즐기는 새로운 형태의 원격근무 방식인 '중소기업 워케이션(work+vacation) 지원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구로구와 서울경제진흥원, 지역별 유관기관이 협업해 관내 중소기업 근로자 500명에게 3박 4일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중소기업 근로자의 복지 수요가 점차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이번 사업이 복지제도를 확충하고자 하는 영세 중소기업들의 고용안정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관심 있는 기업과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SBA(서울경제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서울경제진흥원 교육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나우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이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