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텔, 첫 고성능 셀룰러·와이파이·블루투스·GNSS 콤보 안테나 시리즈 발표

강력한 다용도 9-in-1 콤비네이션 안테나 YB0027AA 출시

글로벌 사물 인터넷(IoT) 솔루션 제공업체 큐텔와이어리스솔루션스(Quectel Wireless Solutions, 이하 큐텔)가 고성능 셀룰러, 와이파이, 블루투스, GNSS 안테나를 결합한 첫 신형 콤보 안테나 시리즈인 콤비네이션 안테나 YB0027AA를 발표했다.

YB0027AA는 다양한 안테나를 통합해 5G MIMO, 4G, GNSS, 와이파이/블루투스 등 다양한 통신 기능을 발휘할 수 있는 9-in-1 안테나다. 나사를 통해 기기에 설치할 수 있으며, 다양한 커넥터 유형과 케이블 길이를 지원한다.

YB0027AA은 실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한층 유연하고 안정적인 고성능 안테나 솔루션으로 긴급 구조 차량 및 네트워크, 자율주행차의 차량 탑재 안테나를 포함해 커넥션이 많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버스, 선적항 기계, 광대역 페일오버(failover), 원격 TV 방송 등의 원격 감시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YB0027AA는 5G 도입이 빨라지면서 핵심 카테고리로 부상하고 있는 9-in-1 안테나다. L1/L5 GNSS 능동 안테나와 8개 5G/4G MIMO 안테나를 단일 안테나 박스에 결합해 고성능 5G 커넥티비티를 원하는 고객의 눈높이에 부응한다. YB0027AA는 고객 요건에 따라 주택 내 대체 안테나 설정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YB0027AA는 둘레와 길이가 각각 162㎜, 56㎜인 콤팩트한 사이즈를 통해 먼지 유입, 고온, 수압 보호 표준인 IP69K를 준수한다. 날씨에 노출되거나 고압 분사 방식으로 주기적으로 청소해야 하는 장비에 이상적인 제품이라는 뜻이다.

콜린 뉴먼(Colin Newman) 큐텔 안테나사업개발부 총괄은 “새로운 콤보 안테나 포트폴리오의 첫 제품인 YB0027AA 안테나 박스를 발표하게 돼 기쁘다”며 “5G 도입 속도가 빨라지는 시기에 맞춰 지금은 물론 앞으로 고객이 원하는 바에 부응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말했다. 이어 “9-in-1 안테나는 고성능 커넥티비티를 지원한다는 점에서 중요하며, 큐텔 5G·GNSS 모듈로 활용하는 데 이상적”이라며 “GNSS, 4G, 와이파이를 결합해 고객에 최고의 배치 선택지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나우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