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칼 윤리경영위원회-한진그룹 경영진, 윤리 경영 활동 간담회 진행

11월 15일 서울 중구 서소문동 한진칼 빌딩에서 한진그룹 7개 그룹사 경영진과 간담회 진행그룹사 윤리 경영 사례 공유 및 경영진 윤리 경영 의식 고취 목적 지난달 컴플라이언스 역량 강화 위한 세미나 진행 등 기업 윤리 최우선 가치로 투명·공정·합리적 업무 수행 추구하는 윤리 경영 위해 지속 노력 예정

한진칼 윤리경영위원회는 11월 15일 서울 중구 서소문동 한진칼 빌딩에서 한진칼, 대한항공, 한진 등 한진그룹 7개 그룹사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한진칼 윤리경영위원회 및 그룹사 경영진 간 간담회’를 개최했다.

그룹 컴플라이언스 활동 강화의 하나로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한진칼 윤리경영위원회 위원과 한진칼, 대한항공, 한진, 진에어, 한국공항, 한진정보통신, 토파스여행정보 등 7개 그룹사 대표 등 총 12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한진그룹 경영진은 윤리 경영을 위한 노력과 실질적 성과를 공유하고 꾸준한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또 더 엄격한 준법의식을 기반으로 윤리 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을 다짐하는 결의서를 채택했다.

목영준 윤리경영위원회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한진그룹이 세계 최고의 종합 물류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투명하고 책임있는 윤리 의식이 기업 경영의 초석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

또 목 위원장은 “모든 그룹사 경영진이 앞장서서 준법 및 윤리 경영을 실천하고 이를 바탕으로 임직원, 고객, 이해 관계자를 만족시킴으로써 우리 사회 발전에 이바지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진칼 윤리경영위원회는 올 10월 컴플라이언스 담당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세미나를 진행한 바 있다. 한진그룹은 회사경영과 사업 활동에서 기업 윤리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투명·공정하며 합리적인 업무 수행을 추구하는 윤리 경영 실천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나우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영 기자 다른기사보기